사슴벌레 유충 사육 및 관찰 키트

Abstract

본 고안은 버섯폐목을 이용하여 자연 그대로의 상태에 가까게 사슴벌레의 생장 환경을 최적화하여 사슴벌레의 생장과 사육이 이루어지게 하고, 두 개의 나무판을 연결하여 관찰 시 분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나무속에 들어가 있는 유충의 모습과 그 유충이 나무속에 들어가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길도 쉽게 관찰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와 유충의 분해효과를 정량화할 수 있는 효과와 나뭇결무늬가 있는 나무의 옆면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심미적 효과와 나무판을 사용하여 습기가 잘 유지되고, 지지가 가능하게 하여 유충이 나무 전체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효과와, 초파리와 같은 해충도 발생되지 않는 효과 및 사육 및 관찰 키트를 벽면에도 걸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하여 집안 내부의 어디에도 배치가 쉽고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사슴벌레 유충 사육 및 관찰 키트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