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광 통신 신호에 기초한 영상 내 객체 검출

Abstract

본 명세서에 개시된 영상 처리 장치가 영상 데이터로부터 객체를 검출하는 방법은 가시광 통신 방식에 의한 특정 신호가 포함된 영상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영상 내의 하나 이상의 영역 중 특정 영역에 상기 특정 신호가 검출되는지 여부를 판단함으로써 상기 특정 신호가 검출되는 대상 영역을 찾는 단계, 및 상기 대상 영역에서 객체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검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