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도로 시스템 및 단말

Abstract

본 명세서에서의 일 개시에 따르면, 단말 장치가 제공된다. 상기 단말 장치는 디스플레이부와; 외부로부터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정보 수신부와; 상기 디스플레이부 및 상기 정보 수신부와 기능적으로 연결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어부는, 지능형 도로 시스템이 지원되는 지역에 진입함을 감지하는 경우, 도로 이용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도록 상기 정보 수신부를 제어하고, 상기 수신한 도로 이용에 관한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표시하도록 제어한다. 상기 도로 이용에 관한 정보는 도로의 차선이 확장 또는 축소됨을 알려주는 차선 변경 정보, 상기 차선 변경 정보에 기초하여 통행 시간이 가장 짧은 차선을 추천해주는 차선 추천 정보, 차량이 운행 중인 도로의 제한 속도가 변경됨을 알려주는 제한 속도 변경 정보 또는 차량의 진행 방향을 표시하는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