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재활 치료용 보조구

Abstract

뇌졸중 재활 치료용 보조구가 개시된다. 뇌졸중 재활 치료용 보조구는 거치 부재, 제1 결속 부재 및 제2 결속 부재를 포함한다. 거치 부재는 외면에 엄지가 거치되는 제1 부분 및 제1 부분의 반대편에 위치하고 외면에 검지가 거치되는 제2 부분을 일체로 포함한다. 제1 결속 부재는 제1 부분에 엄지를 고정시키며 제2 결속 부재는 제2 부분에 검지를 고정시킨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간단한 구조를 통해 뇌졸중 환자의 활성 신체 부위의 활동을 의도적으로 제한하여 마비가 진행된 비활성 신체 부위에 대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