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무청을 이용한 은나노입자의 친환경적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순무청을 이용한 은나노입자의 친환경적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제조방법에 따르면 순무청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 내 신속하게 독성 화학물질의 사용없이 나노크기의 은나노입자를 효율좋고 환경친화적으로 제조할 수 있으며, 특히 상기 은나노입자는 목재부후균에 대한 탁월한 항균활성을 나타낼 수 있어 항균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