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퍼 보관함 자동포장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웨이퍼 보관함을 상부가 개방된 포장필름의 내측으로 삽입하여 포장하는 웨이퍼 자동포장장치에 있어서, 내부에 수납공간이 형성된 프레임; 프레임 일측에 연결되어 상기 포장필름 양측면을 파지하여 상기 포장필름의 상부를 개방하는 포장필름공급부; 상기 포장필름공급부 하측에 배치되고 상기 프레임에서 연장되어 상기 웨이퍼 보관함이 안착된 상태로 승강되는 로딩부; 포장필름공급부 상방에 배치된 상태로, 상기 프레임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연결되어 상기 웨이퍼 보관함을 파지한 상태로 상기 포장필름에 삽입하는 이동부; 이동부의 측면에 배치되고, 상기 프레임 일측에 이동가능하게 연결되어 상기 포장필름 내부의 공기를 배출하여 내측에 상기 웨이퍼 보관함이 삽입된 상태로 흡착시키는 패킹부; 및 패킹부 하측에 배치되며, 상기 웨이퍼 보관함을 포장한 상태의 상기 포장필름의 상부를 가열 압착하여 밀봉하는 열융착부를 포함하는 웨이퍼 보관함 자동포장장치를 제공한다.따라서 웨이퍼 보관함을 자동으로 포장하여 작업자의 과도한 작업을 방지할 수 있어 필요한 노동력을 감소시켜 향상되며, 연속적인 1,2차 포장공정이 단일 장치로 이루어지므로 생산비가 절약되고 포장 장치가 소형화되어 좁은 장소에서도 포장작업이 가능하며, 단순화된 웨이퍼 보관함 자동포장장치는 유지관리가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