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소결을 이용한 알루미나 세라믹의 접합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액상소결을 이용한 알루미나 세라믹의 접합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접합방법을 통해 단순형상의 세라믹스를 접합하여 복잡한 다형의 세라믹스 구조물을 제조할 수 있으며, 치밀질 세라믹스의 기계가공 양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복잡한 다형의 세라믹스를 단순 형상의 부품으로 제조하고, 이를 접합하여 복잡한 세라믹스 부품을 특별한 장비의 사용 없이 효율적인 가격으로 생산 가능하다. 또한 액상소결을 이용한 알루미나 세라믹의 접합방법을 이용하여 알루미나 세라믹을 접합하는 경우 접합부위는 용해된 알루미나가 확산되는 통로가 되어 보다 강력한 접합 구조를 형성하며, 접합과정에 중에 외부에서 공급되는 추가적인 압력이 필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