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필터 없는 액정표시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전면 및 후면 유리기판과, 상기 전면 및 후면 유리기판 사이에 개재되고 적색, 녹색, 청색의 광에 각각 대응하는 다수의 적색, 녹색, 청색의 액정하위픽셀을 구비하는 액정패널; 상기 액정패널의 후면에 배치되는 것으로, 상기 적색, 녹색, 청색의 광을 각각 공급하는 3색광 공급부의 복수가 서로 구획되도록 이격 배치된 백라이트유닛; 및 상기 액정패널과 상기 백라이트유닛의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3색광 공급부에서 조사된 적색, 녹색, 청색의 광을 상기 액정패널에 포함된 적색, 녹색, 청색의 하위픽셀로 각각 유도하는 것으로, 다수의 렌티큘러렌즈가 포함된 렌티큘러렌즈군의 다수가 상기 각 3색광 공급부에 각각 대응하여 구획될 수 있도록 이격 배치된 렌티큘러렌즈어레이를 포함하는 컬러필터 없는 액정표시장치가 제공된다. 개시된 컬러필터 없는 액정표시장치에 의하면, 액정패널에 렌티큘러 렌즈 어레이 시트를 부착하여 광손실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액정 패널 속의 컬러필터를 제거함으로써, 광손실을 줄여서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고 제작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