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 이종접합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상면에 배면전극이 코팅된 기판; 배면전극의 상면에 CIGS 분말이 다공질로 형성되는 CIGS층과, 상기 CIGS 분말에 코팅되어 형성된 n형 버퍼층 및 상기 n형 버퍼층 위에 다시 코팅되어 형성된 n형 ZnO층을 구비하는 코어층; 및 상기 코어층의 상면의 일측에 형성된 그리드 전극을 포함하는 벌크 이종접합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개시된 벌크 이종접합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의하면, CIGS 분말을 소결시켜 다공질의 p형 반도체 층을 형성시킨 후, 습식법에 의해 n형 반도체를 CIGS 분말의 표면에 코팅함으로써 태양전지가 가진 물리적인 크기보다 훨씬 큰 접합면적을 구현함으로써, 태양전지의 전력생산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