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표시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전면 및 후면 유리기판과, 전면 및 후면 유리기판 사이에 개재되고 적색, 녹색, 청색의 3색광원에 각각 대응하는 다수의 적색, 녹색, 청색의 액정하위픽셀과, 액정하위픽셀과 전면유리기판 사이에 개재되는 컬러필터를 포함하는 액정패널; 액정패널의 후면에 배치되는 것으로, 3색광원을 공급하는 3색광 공급부가 다수가 서로 구획되도록 이격 배치된 백라이트유닛; 및 백라이트유닛과 액정패널의 사이에 위치하며, 3색광 공급부에서 조사된 3색광원을 액정패널의 액정하위픽셀 및 컬러필터로 각각 유도하는 렌티큘러 렌즈 어레이를 포함하는 액정표시장치가 제공된다. 개시된 액정표시장치에 의하면, 액정패널에 렌티큘러 렌즈 어레이 시트를 부착하여 광손실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액정패널 속의 R, G, B 컬러필터 속으로 각각 R, G, B 광을 입사시킴으로써 광투과율을 높이고 광손실을 줄여서 액정표시장치의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고, 고화질을 달성하며, 제작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