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DMA기반 위성 무선 시스템의 하향링크에서 PAR를 최소화하기 위한 제어 방법

Abstract

위성 OFDMA 하향링크에서 PAR를 최소화하기 위한 제어 방법을 제안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OFDMA기반 위성 무선 시스템의 하향링크에서 제어 방법은, 모든 사용자의 대규모 페이딩값들을 추정하는 단계; 대규모 페이딩값이 기준 페이딩값보다 큰 사용자들의 수를 카운트하는 단계; 상기 카운트한 사용자들의 수가 기준 사용자 수보다 작으면, 상기 카운트한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부반송파의 수를 카운트하는 단계; 및 상기 카운트한 부반송파의 수가 기준 부반송파 수 보다 작으면, 전력제어 모드로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