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이어폰 시스템 및 그 구동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음향기기로부터 음향정보를 입력받는 음향입력단자와, 상기 음향정보를 수신하여 이어폰으로 전달하는 음향출력단자와, 외부 소리를 감지하는 마이크부, 및 상기 마이크부에서 감지된 상기 외부 소리의 크기가 임계치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음향출력단자와 상기 음향입력단자 간의 연결을 차단하는 제어부를 구비한 마이크 블록을 포함한 안전 이어폰 시스템 및 그 구동 방법을 제공한다. 개시된 안전 이어폰 시스템 및 그 구동 방법에 따르면, 마이크 모듈을 이용하여 외부 소리의 감지 크기에 따라 이어폰의 출력 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 즉, 외부 소리의 크기가 정해진 임계치를 초과하면 상기 이어폰으로 전달되는 음향정보를 차단함에 따라 이어폰의 착용 상태에서도 외부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음향정보를 제공받는 도중에도 주변의 일정 크기 이상의 중요한 소리들을 이어폰의 제거 없이도 편리하게 청취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이어폰, 헤드셋 등의 구조를 크게 변경시키지 않으면서 간단하고 손쉽게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