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흐름반응법을 이용한 화합물 태양전지용 Cu₂― xSe 박막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연속흐름반응법을 이용한 화합물 태양전지용 Cu2-xSe(-0.2 ≤ x ≤ 0.5)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 본 발명은 구리 공급원, 및 셀레늄 공급원을 혼합하여 전구체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전구체 용액을 기판 상에 연속흐름반응법을 이용하여 증착시키는 단계; 및 증착된 박막을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Cu2-xSe 박막은 태양전지에 적용하기에 적합한 입자 크기, 조성 및 두께를 갖는 바, 태양전지의 광 흡수층 소재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