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원자층 증착법에 의한 전이금속 칼코겐화합물 박막 형성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 형태에 따른 전이금속 칼코겐화합물 박막 형성 방법은, 챔버 내의 기판으로 전이금속 함유 전구체를 공급하는 단계; 챔버로부터 전이금속 함유 전구체를 퍼지하는 단계; 기판으로 칼코겐 원소를 포함하는 반응 가스를 공급하는 단계; 및 챔버로부터 반응 가스를 퍼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반응 가스를 공급하는 단계에서 챔버 내부로 플라즈마를 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