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광통신 시스템에서 다중 레벨 전송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가시광 통신 시스템에서 다중 레벨 전송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조명광원을 이용한 무선 광통신 방법에 있어서, (i) 조명광원의 디밍 레벨을 설정하는 단계; (ii) 상기 디밍 레벨에 따라 이용할 PAM들을 선택하는 단계; 및 (iii) 심볼들을 PAM들로 다중 레벨 변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선 광통신 방법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