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금속 나노와이어의 제조방법 및 그로부터 제조된 금속 나노와이어

Abstract

본 기재는 하기 단계를 포함하는 금속 나노와이어를 제고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a) 금속염, 고분자 물질, 환원제 및 용매를 포함하는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b) 상기 용액을 마이크로웨이브로 조사하여 금속 나노와이어를 형성하는 단계; (c) 단계 (b)에서 얻어진 용액을 냉각시키는 단계; 및 (d) 상기 용액으로부터 상기 금속 나노와이어를 분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