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함유 슬러지의 자원화 설비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을 함유하는 슬러지의 자원화설비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금속을 함유하는 슬러지에 초음파를 조사하여 공동화 현상에 의해 슬러지로부터 금속이온을 탈착 용해시키고, 탈착 용해된 이온은 전기분해반응에 의해 포집제거하고, 포집되지 않은 저농도의 금속폐수는 오존산화 방식에 의해 유기물과 금속을 산화시켜 금속산화물로 석출한 후 분리하는 등 수질오염을 방지하면서 금속성분을 다단을 통해 분리해 산업슬러지를 포함한 다양한 슬러지를 무해화시켜 연료 등의 자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원화설비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