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태양광이 투과되는 제1전극과, 상기 제1전극과 이격되어 배치되는 제2전극과, 상기 제1전극 상에 형성되어 있으며, 아나타제(Anatase) 구조를 가지는 TiO2 블로킹층(blocking layer)과, 상기 TiO2 블로킹층 상에 형성되며, 염료가 흡착된 반도체층과, 상기 제1전극과 상기 제2전극 사이의 공간에 충진된 전해질을 포함하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를 제공한다. 따라서, 상기 염료가 태양광을 흡수하여 생성된 전자가 상기 염료 또는 상기 전해질로 복귀하는 현상이, 상기 TiO2 블로킹층에 의하여 차단되기 때문에, 상기 염료감응형 태양전지의 성능(Voc, Jsc, Fill Factor, 효율)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