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패턴코드를 사용한 점패턴 검색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기하 패턴 코드(Geometrical Pattern Code)를 사용하여 점 패턴을 검색하도록 한 점 패턴 검색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기하 패턴 코드 변환부가 중심점에 가장 가까운 기 설정된 개수의 이웃점들을 탐색하고, 탐색된 이웃점들의 기하 구조를 단일 정수의 기하 패턴 코드로 변환시키며; 검색 데이터베이스부가 원본 데이터베이스의 각 점에 대한 기하 패턴 코드를 색인번호로 하여 검색리스트에 접근하고 원본 데이터베이스의 중심점에 관한 정보를 삽입하여 검색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며; 점 패턴 추출/정렬부가 목적 점 패턴의 각 점에 대한 기하 패턴 코드를 색인번호로 하여 검색리스트로부터 상응점에 관한 정보를 읽어 들여 가장 유사한 점 패턴을 추출하고 정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