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및 금속/이산화티탄 나노 복합체를 이용한 아조 염료의 분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및 금속/이산화티탄 나노 복합체에 의한 아조 염료의 분해 방법 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전기화학적 활성 생물막 및 금속/이산화티탄 나노 복합체는 양자화된 충전 효과에 의해 뛰어난 전하 저장 능력을 보이고, 촉매로서 작용하여 2시간 이내로 아조 염료를 분해함으로써, 무독성으로 친환경적이며, 아조 염료를 신속하게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