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심 방지를 위한 LED 진료 거울

Abstract

본 발명은, 반사경, 상기 반사경이 수용되는 반사경 수용부, 일단으로 상기 반사경 수용부가 연결되고 로드 형태의 몸체를 포함하는 치과 진료 거울로서, 상기 몸체에 내장되어 광을 발광하는 복수의 광원부; 상기 반사경 수용부의 외주를 따라 배치되는 복수의 단위 출광부; 상기 몸체에 내장되어 상기 복수의 광원부에서 발광된 광을 상기 복수의 단위 출광부로 각각 가이드하는 복수의 광 전달부; 상기 몸체에 배치되고, 상기 몸체의 X, Y, Z 축 상의 각 회전량을 측정하여 해당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의 측정 결과에 대응하여 상기 복수의 광원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 상기 반사경의 배면으로 배치되는 발열부; 를 포함하는 치과 진료 거울을 제공한다.본 발명은 치아의 치료나 진찰시에 치료나 진찰을 할 때 구강내의 어두운 부위를 보다 쉽게 관찰할 수 있고, 치아의 치료나 진찰 시 미러에 김이 서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의사와 거울의 상대적인 각도에 따라 단위 발광부의 동작 상태를 달리하도록 하여 진료 도중 의사의 눈부심이 방지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