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파 치료기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의 신체를 감싸는 벨트; 사용자의 신체에 접촉 가능하게 상기 벨트에 부착되는 저주파 패드; 상기 사용자의 자세를 측정하고 해당하는 신호를 연속적으로 출력하는 자세 측정 센서; 상기 자세 측정 센서에서 출력되는 상기 신호의 출력 간격을 환산하고 상기 신호값과 상기 출력 간격에 대응하는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의 제어 신호에 따라 동작하며 저주파를 발생시켜 상기 저주파 패드로 전달하는 저주파 발생기; 를 포함하는 저주파 치료기를 제공한다.본 발명은, 사용자가 착용한 상태에서 사용자가 직립 자세에서 일정 이상 기울어지면 저주파 치료를 수행할 수 있고, 사용자가 저주파 치료를 필요로 할 때마다 소정의 장소에서 신체를 기울이는 것만으로 저주파 치료를 수행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자세를 변화시킬 때 업무를 위한 것인지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것인지 판단하여 저주파 치료를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