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헤드램프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내부 공간이 형성된 본체; 상기 본체의 내부 공간에 배치되고, 외부의 제어에 의해 각각 점등되는 제1 및 제2발광부; 및 상기 본체의 전방 측에 배치되어 상기 제1 및 제2발광부에서 발광된 광이 차량 전방으로 균일하게 조사되도록 하는 것으로, 상기 제1발광부의 광을 하향 조사하는 로우빔용 굴절부와, 상기 제2발광부의 광을 정면으로 조사하는 하이빔용 굴절부를 포함하는 렌즈를 구비하는 차량용 헤드램프가 제공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의 차량용 헤드램프에 의하면, 각각 LED 광원을 포함하는 두개의 발광부와, 이러한 각 발광부에 대응하여 광의 조사 방향을 변경하는 로우빔용 굴절부와 하이빔용 굴절부에 의하여 용이하게 하이빔과 로우빔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그 구조가 간단하여 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의 진동과 같은 외부 충격에 의해 헤드램프가 오작동 되는 종래 헤드램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