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 변형 감지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구조물에 설치되는 표적체와, 상기 표적체에 대해 촬영된 촬영이미지 정보를 전송하는 카메라, 및 상기 표적체에 대해 기 촬영되어 저장된 초기이미지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카메라로부터 전송받은 촬영이미지 정보의 이미지 변화를 분석함에 따라 상기 표적체의 이동정도를 연산하여 상기 구조물의 변형정보를 제공하는 제어서버를 포함하는 구조물 변형 감지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 개시된 구조물 변형 감지 시스템 및 방법에 따르면, 구조물에 설치된 표적체를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여, 카메라로부터 얻어지는 초기이미지와 현재 촬영이미지 간을 서로 비교하고 분석함에 따라, 구조물의 변형정보를 용이하게 연산 및 제공 가능하다. 또한, 주변환경에 따라 측정오차가 발생하는 별도의 센서 장치들을 구조물에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고, 카메라의 촬영 정보만을 이용하여 구조물의 변형을 감지함에 따라, 작업공수와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주변 온도, 습도 및 자기장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구조물 변형 감지의 오차 발생 또는 오작동의 문제를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