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 진단 및 흡연 정도 판별을 위한 지단백질 성상 분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지단백질을 이용한 흡연 판별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흡연자의 혈청 지단백질 손상 또는 변형 정도를 단백질 성상 비교를 통해 파악하기 위해 지단백질의 전기영동 분석, 지단백질 당화물과 산화물 분석, 그리고 고속액체크로마토그라피 분석을 수행하여 혈청 지단백질 손상 또는 변형 정도를 시각화 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흡연 여부와 흡연 경력에 따른 질환 유발 등 피해 정도를 보다 신속하게 판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