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프론 코팅층을 갖는 콘크리트 성형물 몰드장치 및 이를 이용한 콘크리트 성형물 제작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콘크리트 성형물을 제작하는 몰드장치에 있어서, 받침프레임(4)을 구비하고, 상기 받침프레임(4) 상에 다수의 성형판(6)을 구성하되, 성형판(6)의 양측단에는 하나 이상의 클램프(10)를 설치하여 몰드장치(2)의 형태를 고정하고, 성형판(6)의 하단에는 받침프레임(4)에 고정되어 성형판(6)이 좌우 스윙작동되게 하는 힌지축(8)을 설치하며, 성형판(6)의 외측면에는 몰드장치(2)의 예열을 위한 히팅부(18)를 구성하고 내측면에는 콘크리트 성형물의 탈형이 용이하도록 테프론 코팅층(20)을 형성하여서 구성하여, 몰드장치(2) 내측에 테프론 코팅층(20)을 형성함으로써 콘크리트 성형물의 탈형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콘트리트 성형물과 몰드장치(2)가 부착되지 않아 탈형과정에서의 제품 파손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성형판(6) 외측면에 설치된 히팅부(18)에 의해 몰드장치(2)를 직접가열함으로써 몰드장치(2) 전체를 덮어 스팀으로 예열하는 것에 비해 열효율이 좋아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