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 용량 측정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정전용량센서

Abstract

본 발명은 터치용량 측정 방법, 터치용량센서 및 정전 용량 터치 스위치를 제시한다. 본 발명에서는 스위치드 커패시터를 이용하여 터치패드에 인가되는 터치 커패시터를 충전하는 횟수를 측정함으로써 터치용량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하였다.본 발명에 따라 스위치드 커패시터를 이용하는 정전 용량 터치 스위치를 MCU와 함께 제조할 경우 MCU의 동작 주파수를 높이지 않고도 양자화 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