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육질 연관 다형성(SNP) 마커

Abstract

본 발명은 한우 육질 연관 다형성(SNP) 마커 및 이를 이용한 경제형질이 우수한 한우의 판별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서열번호 10 내지 12의 염기서열을 갖는 프라이머 세트에 의해 증폭되어 얻어진 BTS_003888의 SNP 마커 또는 서열번호 22 내지 24의 염기서열을 갖는 프라이머 세트에 의한 중합연쇄반응(PCR)을 통해 얻어진 BTS_025951의 SNP 마커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한우 육질 연관 다형성(SNP) 마커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