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형 LED 모듈 조명장치

본 발명에 의하면, 케이스; 이러한 케이스의 전면에 배치되고, 케이스의 내측으로 곡률을 갖는 반사경; 이러한 반사경의 배면을 밀착 지지하는 지지프레임;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그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설치되며, 광을 조사하는 LED 광원모듈; 이러한 LED 광원모듈의 전방에 배치되어 케이스의 전면을 밀폐하는 아웃렌즈; 및 LED 광원모듈의 위치를 변경시키고, 변경된 위치에서 LED 광원모듈이 고정되도록 유지시키는 위치가변고정수단을 구비하는 가변형 LED 모듈 조명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가변형 LED 모듈 조명장치에 의하면, 볼 힌지(Ball hinge)를 포함하는 위치가변고정수단을 이용하여 초점이 되는 LED 광원모듈의 위치를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단일의 조명장치로도 다양한 광 패턴의 변화를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반사경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스포트라이팅(Spot lighting)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