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신생 및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카나비노이드 유도체를 함유하는 약학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카나비노이드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 및 암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카나비노이드 유도체는 융모요막 모델에서의 신생혈관형성 억제 및 암세포 생장 억제 효과가 탁월하여, 암질환 및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