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간 및 골반 정상화를 위한 재활치료용 교정기구

Abstract

본 발명은 체간 및 골반 정상화를 위한 재활치료용 교정기구에 관한 것으로서, 구축된 관절 및 위축된 근육들을 신전(stretching)시키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훈련시킴으로써 체간과 골반을 정상화시켜 줄 수 있도록 한 재활치료용 교정기구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발명은 베이스 플레이트와, 베이스 플레이트에 결합되는 지지다리에 의해 지지되는 착좌용 시트와, 재활치료를 하고자 하는 환자의 다리를 고정시켜 주기 위한 고정부재와, 환자의 흉부를 고정시켜 주기 위한 등받이 고정대와, 등받이 고정대에 상,하로 조절가능하게 설치되는 받침봉 고정대와, 환자의 요추를 전측으로 밀어서 받쳐 주기 위한 받침봉 등으로 구성한 것이다. 본 발명은 환자의 요추를 전측으로 밀어서 받쳐주는 상태를 유지하여 구축된 관절 및 위축된 근육들을 신전(stretching)시켜 주도록 함으로써 체간과 골반의 정상화를 위한 재활치료의 효율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