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몰루긴 또는 몰루긴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장질환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몰루긴 또는 몰루긴 유도체는 천연물 또는 천연물로부터 유래되어 부작용이 적으면서도 대장세포에서 단핵구 부착 및 전사인자 NF-κB를 억제시키며, 염증성 사이토카인 예를들어 MCP-1, IL-8의 발현을 감소시킴으로써 염증성 장질환의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