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틱 척 시스템

Abstract

본 고안에 따르면, 비자성체판과, 이러한 비자성체판을 사이에 개재한 채로 서로 대면하며 길이방향으로 연장된 한 쌍의 강자성체판을 포함하고, 내측에 길이방향을 따라 중공이 형성되며, 이러한 중공과 연통하도록 양 측부를 관통하여 중공을 다수개로 구획할 수 있도록 길이방향을 따라 배치된 다수의 구획홈이 형성된 몸체부; 다수개로 구획된 몸체부의 각 중공에 각각 삽입되고, N극판과 S극판을 가지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회동하여 대상물을 고정하기 위한 자력을 발생하는 복수의 마그네틱부; 및 이러한 마그네틱부의 자력 작용을 조절하도록, 각 마그네틱부의 일단부에 연결되어, 마그네틱부의 회전동작을 조작하는 복수의 레버부를 구비하는 마그네틱 척 시스템이 제공된다. 제공된 마그네틱 척 시스템에 따르면, 다수개로 분할된 마그네틱부를 채용함으로써 마그네틱부의 취성에 의한 깨짐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긴 구간에 걸쳐 자력에 발생하는 고정장치를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 때문에 생산라인이나 조립라인 등에서 연속적으로 이송되는 작업대상물의 가공이나 조립 등을 위하여 선택적인 고정이 필요한 경우, 이들 작업대상물을 선택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고정장치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