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프리에델라놀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노화 억제용 약학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유근피(Salicis radicis cortex)로부터 분리한 테르펜계 화합물 또는 카테킨 글리코사이드계 화합물 중 하나 또는 둘 이상의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노화 억제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특히 에피프리에델라놀 (epifriedelanol)은 아드리아마이신에 의한 세포노화를 억제하고, 이러한 세포노화 과정에서 발현이 증가하는 p53 단백질 발현을 억제함으로써 노화 관련 질환, 예를들어 피부노화, 류마티스성 관절염, 골관절염, 간염, 만성 피부손상 조직, 동맥경화, 전립샘 증식증 및 간암 등과 같은 질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