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화상태의 금속이온 화합물을 이용한 원자이동라디칼 중합법을 이용한 비닐단량체의 중합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높은 산화수를 가지는 촉매를 사용하는 원자이동 라디칼 중합(ATRP:atom transfer radical polymerization)에 비닐단량체의 리빙 중합 방법에 관한 것이다. 즉 본 발명은 높은 산화수를 가지는 금속이온 화합물을 촉매로 이용함으로써, 기존의 ATRP법에서 채용하는 자유 라디칼 개시제나 환원제의 사용 없이도, 높은 분자량의 고분자를 제조하는 새로운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