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들 장치를 이용한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 및 그 혈당 모니터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크래들 장치를 이용한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 및 그 혈당 모니터링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크래들 장치를 이용한 혈당 모니터링 방법은, 혈당 측정기로부터 혈당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외부로부터 사용자 식별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혈당 정보가 수신된 시간과 사용자 식별 정보가 입력된 시간의 차이를 연산하여 시간 차이를 기준 시간과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 시간 차이가 기준 시간보다 작으면 혈당 정보와 사용자 식별 정보를 혈당 관리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혈당 측정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원격으로 혈당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기존 당뇨병 환자가 혈당 측정기를 재 구입해야 하는 낭비를 막을 수 있다. 또한, 혈당 정보와 사용자 ID의 수신 시간 차이를 이용함으로써 다수의 사용자가 하나의 크래들 장치를 이용하더라도 사용자 별로 혈당 정보를 정확하게 혈당 관리 서버로 전달하여 업데이트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