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사이클링 등과 같은 레저 활동시 단말기를 이용하여 지정된 그룹 내에서 자유로운 그룹 내 대화가 가능한 기능을 지원하며, 또한 그룹통신용 모바일 단말기 사용자의 음성 지시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진행 방향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는 기능을 지원하도록 하는 음성지시에 따른 방향표시가 가능한 그룹통신용 모바일 단말기 및 그 도킹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안테나를 통하여 통신신호를 송수신하는 송수신부; 마이크를 통하여 입력되는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는 음성 인식부; 상기 송수신부로부터 수신된 통신신호에 따른 음성을 스피커로 출력하는 음성 출력부; 모드 설정키를 통하여 선택되는 1:1통신모드 또는 다중통신모드에 따라 해당 통신모드를 설정하는 모드 설정부; 상기 모드 설정부에 의하여 설정된 모드에 따라 상기 송수신부를 통하여 특정 사용자간의 1:1통신 또는 특정 그룹 내의 다중통신 상태를 제어하고, 상기 음성 인식부에서 인식된 음성을 분석하여 진행방향의 표시명령을 출력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에서 출력된 표시명령에 따라 상기 진행방향을 화면에 도형으로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