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폰용 수평형 리니어 진동모터

Abstract

본 발명은 수평형 리니어 진동모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공지된 모바일폰용 수평형 리니어 진동모터에 있어서, 탄성부재를 일정체적을 갖는 사각 형상의 수평판과; 상기 수평판의 양 측면 전·후 단부에서 각각 서로 반대방향으로 일정각도 경사지게 일체로 절곡 형성되어 각각 외팔보 형태로 수평방향으로 탄성 변형되는 한 쌍의 판스프링과; 상기 판스프링의 각 단부 상면에서 수평판 측으로 일체로 절곡 형성되어 판스프링의 단부가 상기 케이스의 천정면에 용접을 통해 일체로 고정되게 하는 수평형 용접 고정판;을 포함하여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탄성부재 자체가 케이스 내부에 일체로 고정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함과 동시에 진동체의 반복 진동력이 용접부위에 직접 전달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어 진동체의 반복적인 진동에 따른 판스프링 용접부위의 균열 및 파손을 방지할 수 있고, 진동부가 안정적으로 지지된 상태에서 진동되므로 진동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수평판의 양측면에 경사진 일자형 또는 V자 형상의 판스프링이 일체로 절곡되어 형성된 탄성부재를 이용함으로써 가공 및 제작이 용이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