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전달물질 처리에 의한 포도의 곰팡이병에 대한 내성을 증진시키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포도에 신호전달물질 또는 과산화수소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포도의 스틸벤(stilbene) 또는 GABA(gamma-aminobutyric acid) 함량을 증가시키는 방법,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스틸벤 또는 GABA 함량이 증가된 포도, 포도에 신호전달물질 또는 과산화수소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포도의 곰팡이병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키는 방법, 식물 신호전달물질 또는 과산화수소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포도의 스틸벤 또는 GABA 함량 증진용 또는 포도의 곰팡이병에 대한 내성 증진용 조성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