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석 엔진 밸브 액츄에이터

Abstract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자석 엔진 밸브 액츄에이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엔진 헤드의 흡기 및 배기 포트에 각각 구비된 흡.배기 밸브를 개폐하기 위한 비자성체의 밸브 바를 구동하는 하이브리드 자석 엔진 밸브 액츄에이터를 구성함에 있어서, 밸브 바가 끼워질 수 있는 공극이 마련된 하부요크와 하부요크의 상단에 설치되는 상부요크와 상부요크의 외주면에 귄취되어, 외부에서 공급되는 전압의 세기 및 공급방향에 따라 소정 세기 및 방향을 갖는 가변 자기장이 발생되도록 하는 코일과 상부요크와 코일 사이에 설치되며, 코일에 전압이 인가될 때 코일의 전류상승을 촉진하여 가변 자기장의 발생 시간을 단축하는 쇼티드 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한다.따라서, 상부요크와 코일 사이에 쇼티드 턴을 추가함으로써, 코일에 전압을 인가하는 초기에 발생하는 유효 인덕턴스를 감소시켜 전류 증가 속도가 단축되므로, 엔진 밸브가 열리거나 닫히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하이브리드 자석 엔진 밸브 액츄에이터는 보다 높은 엔진 회전속도에서 가변 밸브 타이밍을 구현할 수 있어 엔진의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