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휘발성 램 기반의 B+ 트리 데이터베이스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B+ 트리 구조를 응용하여 비휘발성 램의 데이터 구조에 적용시킴으로써, 내구성 향상과 아울러 데이터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도록 한 비휘발성 램 기반의 B+ 트리 데이터베이스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비휘발성 램 기반의 B+ 트리 구조 데이터베이스화 방법에 있어서, 각각의 노드(node)를 제1영역(Area1)과 제2영역(Area2)으로 나누는 단계; 상기 각각의 노드에 특정 키(key) 값을 추가(insert), 검색(retrieve) 및 삭제(delete)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신규 키 값 추가시에는 상기 제2영역에 우선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휘발성 램 기반의 B+ 트리 데이터베이스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