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움직임 방향을 고려한 스마트 조명 제어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깊이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영상 획득부; 상기 깊이 영상으로부터 사람 영역과 위치를 검출하는 사람 위치 검출부; 지도 이미지상에 조명장치의 위치를 입력하여 조명장치의 위치를 설정하는 조명 위치 설정부; 상기 사람 위치 검출부에서 검출된 사람 위치와 상기 조명장치의 위치를 기반으로 조명 거리를 계산하는 조명 거리 계산부; 상기 사람 위치 검출부에서 검출된 사람 위치의 좌표와 이전 좌표를 바탕으로 이동 방향을 검출하고 상기 사람 영역으로부터 어깨선을 검출하며, 상기 이동 방향을 고려하여 바라보는 방향을 검출하는 이동 방향 검출부; 상기 조명 거리 계산부와 이동 방향 검출부에서 검출된 각 조명장치와의 거리와 각도를 바탕으로 조명연출 패턴에 따른 조명 연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조명 제어 신호 생성부; 및 상기 조명 연출 제어 신호를 전송받아 상기 조명장치에 조명을 제어하는 신호를 발생하는 조명 제어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람 움직임 방향을 고려한 스마트 조명 제어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