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로패턴 인쇄유닛 및 이를 구비한 회로패턴 인쇄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내부에 도전성 잉크를 수용하고 표면에 인쇄하려는 회로패턴이 음각으로 형성된 잉크 토출구를 통해 기판에 회로패턴을 인쇄하는 회로패턴 인쇄유닛과 이를 구비한 인쇄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회로패턴 인쇄유닛은, 내부공간에 도전성 잉크가 수용되고, 표면의 잉크 토출구는 회로패턴의 문양으로 상기 내부공간과 연통되게 음각으로 형성되며, 기판과의 접촉에 의해 외부로부터 밀폐되는 상기 잉크 토출구 내로 기판에 수직 가압된 잉크가 토출되어 회로패턴을 인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