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제품에서 유해 살균제 성분의 유무와 농도를 검출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활환경제품, 예를 들면 가습기에서 유해 살균제 성분을 검출하는 방법 및 검출 키트에 관한 것으로서, 살균제 (PGH, PHMG 및 PHMB) 성분과 반응하여 발색 반응을 일으키는 시약을 제조하여, 특정 제품에서 이들 성분들의 존재 유무를 검출하는 방법 및 검출 키트를 개발하였다. 본 발명의 검출 방법 및 검출 키트는 가정, 직장 및 야외에서 손쉽게 사용하여 사용 금지된 살균제의 존재유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