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형 2-다이아조-1,3-다이카보닐 화합물을 출발물질로 하는 고리형 베타-엔아미노아마이드 유도체 및 우라실 유도체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이아조다이카보닐과 아민을 이용한 베타-엔아미노아마이드 유도체의 원-팟 합성방법 및 합성된 베타-엔아미노아마이드 유도체를 K2CO3 존재하에서 트라이포스젠과 추가적인 반응을 시켜 우라실 유도체로 전환하는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각 반응의 용매로 톨루엔을 사용하여 보다 높은 반응 수율로 베타-엔아미노아마이드 유도체를 합성하는 방법과 시작물질인 베타-엔아미노아마이드 유도체의 열역학적 울프 자리옮김을 통한 우라실 유도체 합성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