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감정 표현 시스템

Abstract

주행 감정 표현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차량용 표시장치는, 차량용 표시장치와 독립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외부기기와 통신가능하도록 연결되는 통신부, 시각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 및 외부기기에서 입력된 사용자 감정에 대한 정보를 통신부를 통해 전달받으면 사용자 감정에 해당하는 시각 정보가 표시되도록 표시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제스처나 비상등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운전자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