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순도의 alpha-Al2O3 저온 결정화 및 육각형 판상 제어

Abstract

본 기재는 하기 단계를 포함하는 α-알루미나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a) 용매 내에 알루미늄 전구체를 첨가하여 분산액을 제조하는 단계; (b) 상기 분산액에 씨드(seed)를 첨가하여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c) 상기 용액에 염기를 첨가하고 교반하는 단계; (d) 상기 용액을 가열하여 용매를 증발시킨 후, 건조하는 단계; 및 (e) 건조 후 얻은 분말을 750 내지 900℃의 온도 범위에서 소결시켜 α-알루미나를 얻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