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전우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세포노화 촉진 항암효능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귀전우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암세포의 노화를 촉진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을 제공한다. 이렇게 암세포의 노화를 촉진함으로써, 자궁경부암, 연골육종암, 섬유육종암 및 대장암 등과 같은 질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