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믹 소재 접합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특별한 장비의 사용 없이 크고 복잡한 세라믹 제품을 효율적이며 용이하게 생산하는 세라믹 접합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본 발명은, 기본형상의 세라믹 재료를 다수개 준비하는 단계와; 상기 기본형상의 세라믹 재료의 접합면에 흡수성을 억제하는 전처리제를 형성하는 표면전처리 단계와; 상기 전처리제 형성 후, 상기 접합면에 온도에 따른 소성수축률이 상기 세라믹 재료 대비 0.8~1.2배인 세라믹 페이스트를 도포하는 세라믹페이스트 도포단계와; 상기 세라믹 페이스트가 도포된 세라믹 재료를 조립, 동시 소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세라믹 소재 접합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