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속압연 공정을 통한 고강도 페라이트강 판재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페라이트강을 압연하고 재결정 열처리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페라이트강 판재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상기 압연은 상부롤과 하부롤의 회전속도비를 다르게 실시하는 이속압연이며, 마주하는 하부롤대 상부롤의 회전속도 비율은 1:0.9 내지 1:5 인 것인 페라이트강 판재의 제조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페라이트강 판재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으로 제조된 페라이트강 판재는 균일한 초미세립 조직이 형성되어 고강도, 고성형성을 보이는 바, 초고강도와 인성이 함께 요구되는 거대 강구조물, 조선, LNG 저장용 탱크 등에 사용되는 후판, 자동차 동력전달 부품 및 각종 기계부품용 선재, 자동차 외장용 판재 등으로 널리 사용될 수 있다.